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Prefix Upon
    egnlish 2014. 3. 7. 18:22
    문장이 시작 하자 마자 Upon 이 떡하고 나타나면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요? 

    Upon further analysis and investigation we have determined that the file(s) you provided is corrupted, and the detection cannot be revoked.


    Upon 을 사전에서 찾아보면 On 과 같은 의미이지만 좀 더 격식적인 단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의미를 알기 위해 On 의 내용을 찾아보니 그 중에 "(‘수단’을 나타내어) …으로[…에]"를 이용하면 위 문장을 해석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보다 자세한 분석과 조사를 통해 당신이 제공한 파일이 손상된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래서 우리가 진단하는 것을 철회할 수 없다.


    위와 같이 Upon 이 on 과 같은 의미로 사용되는 예를 하나 더 들어 보겠습니다.


    He is bent upon learning English.


    여기서 be bent on ~ 은 ~에 여념이 없다는 뜻인데요. on 대신 upon 을 사용해서 좀 더 격식있는 투로 사용한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한 가지 경우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Upon receipt of your message we will acknowledge your report.와 같이 사용될 경우에는 "너의 메시를 받자마자"라는 의이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영어는 단어 하나의 뜻 보다는 앞뒤 단어 혹은 문장을 통해 익혀야 하는 것인것 같습니다.




    'egnli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th ~  (0) 2015.04.04
    ~임에도 불구하고  (0) 2014.11.28
    ~하기위해  (0) 2014.11.23
    ~에 관한  (0) 2014.11.22
    be subject to  (0) 2014.03.07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