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ake Outlook thread conversations like Gmail
    카테고리 없음 2011. 1. 7. 10:36

    Gmail을 사용하다가 회사에서 POP3, IMAP를 차단하는 바람에 무거운 Outlook 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Outlook을 사용하다가 그리운 Gmail의 기능이 하나 있었는데 바로 대화를 기준으로 메일을 정리해주는 것이었습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Outlook 에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다른 많은 기능들을 각자의 입맛에 맞게 사용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일단 여기에서는 Outlook 에서 대화별로 메일을 묶어서 볼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1. 검색폴더 생성

    [Outlook 메뉴 –> 파일 –> 새로 만들기 –> 검색 폴더] 다음과 같이 Outlook 의 메뉴를 클릭하여 “새 검색 폴더” 다이얼로그를 띄웁니다.

    “검색 폴더 선택(S)” 에서 “사용자 지정, 사용자 지정 검색 폴더 만들기”를 선택하시고 아래 “검색 폴더 사용자 지정” 부분에 “선택”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름(N)” 에 적절한 이름을 부여하시고, “이 폴더의 메일을 포함할 검색 폴더:”에 해당하는 “찾아보기(B)” 버튼을 클릭하시어 원하는 검색 대상 폴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화면 캡쳐는 하지 않았습니다.

    2. 보기 사용자 지정

    [Outlook 메뉴 –> 보기 –> 정렬 기준 –> 사용자 기준] 다음과 같이 Outlook 의 메뉴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다이얼로그가 나타납니다.

    위 화면에서 볼 수 있는 “묶기”, “정렬”, “필터” 항목을 각각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2.1 묶기

    첫째기준: 대화, 오름차순, 보기에 필드표시

    2.2 정렬

    첫째 기준: 받은 날짜, 내림차순

    2.3 필터

    찾을 항목의 조건 지정(M) –> ("urn:schemas:httpmail:datereceived" >= today(-1209600)) OR "urn:schemas:httpmail:read" = 0

    위의 조건에 대해 약간의 설명을 덧붙이자면 1209600 초는 2주일을 나타내는 초입니다. 따라서 2주 동안 받은 메일과 읽지 않은 메일을 대상으로 지정한 것입니다.

Designed by Tistory.